포스코이앤씨, 호국보훈의 달 맞아 6.25 참전용사와 가족 초정행사 진행
상태바
포스코이앤씨, 호국보훈의 달 맞아 6.25 참전용사와 가족 초정행사 진행
  • 이수빈
  • 승인 2023.06.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22일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참전 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이 6.25 참전 어른신에게 꽃을 달아 드리고 있다.

인천보훈지청과 함께 한 이번 행사에는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들을 포스코이앤씨 송도사옥으로 초청해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직원 밴드봉사단이 음악공연을 펼치는가 하면 감사편지를 낭독하고 꽃을 달아드리는 등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참전 유공자 및 가족 초청 감사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참전 유공자 및 가족 초청 감사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취미 활동인 도자기 만들기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과 어르신들이 한 조를 이루어 도자기 접시를 함께 만들면서 따뜻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년부터 매년 6.25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장수사진 촬영, 폭염예방키트 전달, 공원나들이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서해안 도서 작전에 참전한 백승철 어르신(94세)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를 잊지 않고 초청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어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6.25 참전 유공자와 가족분들께 우리 임직원들의 감사의 뜻이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포스코이앤씨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