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하나 디지털 파워 온' 성료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하나 디지털 파워 온' 성료
  • 박성재
  • 승인 2023.07.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글로벌 기업인 구글,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SKT가 함께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류심사와 경진대회를 거쳐 모두 7개 팀이 선발돼 아마존웹서비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3사의 소프트웨어 집중 교육이 제공되었고 3개월 간 맞춤형 심화교육과정인 현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최종 성과공유회에서는 ‘AI 또는 금융공학을 활용한 환율예측’ ‘크롤링 기반 개미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 ‘금융 보안담당자를 위한 AI챗봇’ ‘금융데이터 기반 트랜드∙감정분석’ 등의 주제로 팀별 프로젝트 결과들이 공유됐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7개팀 가운데 ‘ESG 초개인화를 통한 시너지 금융’을 주제로 한 ‘ONE-HANA’ 팀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아마존 웹서비스 미국 본사를 견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고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는 각각 500만원, 25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또 수료자 전원은 하나금융그룹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게 되며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 200만원이 별도로 지급됐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