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가을 정취& 환상적인 단풍을 한눈에 담을 캐벗 트레일
상태바
캐나다의 가을 정취& 환상적인 단풍을 한눈에 담을 캐벗 트레일
  • 이수빈
  • 승인 2023.08.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 드라이브 길

캐나다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휴가장소로 아름다운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길, 캐벗 트레이일이 있다. 창밖으로 흐르는 풍경에만 집중하게 된다. 해안선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지는 캐벗 트레일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다. 

캐벗 트레일은 캐나다 동부 노바스코샤 주 북단의 케이프 브레턴 섬에 조성된 298km 길이의 순환 도로다. 캐벗 트레일의 동쪽은 대서양과, 서쪽은 세인트 로렌스 만과 마주해 환상적인 오션 뷰를 선사한다. 

바다를 바로 옆에 끼고 이어지는 도로는 자동차 CF에나 나올 듯한 비현실적인 자태를 뽐낸다. 드라이브를 이어가는 중간중간 작은 마을이나 전망대, 하이킹 트레일 등을 방문하거나 웨일 와칭 투어, 씨카약 같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캐벗 트레일 드라이브를 시작할 수 있는 구간은 여럿 있지만, 트레일 남쪽의 작은 마을 배덱을 출발점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여행자들은 배덱에서 시작해 시계 방향으로 돌지, 반시계 방향으로 돌지 고민한다. 어느 쪽을 선택해도 아름다운 전망은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단,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바깥쪽 도로를 타기 때문에 해안 풍광을 좀 더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대신 안쪽 도로로 달리는 시계 방향이 운전하기에는 더 편하다. 

차를 타고 달리며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잠깐 차를 세우고 두 발로 땅을 밟으며 자연을 느껴보는 시간도 소중하다. 캐나다에서 경치가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중 하나로 손꼽히는 케이프 브레턴 하이랜즈 국립공원도 캐벗 트레일에서 만날 수 있다. 

산과 계곡, 폭포, 해안 절벽으로 이뤄진 국립공원에는 무스, 곰, 비버, 여우 등 여러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총 26개 하이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부터 도전적인 등산 코스까지 난도가 다양하다.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스카이라인 트레일이다. 구불구불 고원을 지나는 캐벗 트레일과 드넓은 바다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전망이 그야말로 압권이다. 세인트 로렌스 만에 출몰하는 고래를 목격하게 될지도 모른다. 경사가 심하지 않고 데크도 깔려 있어 누구나 걸어볼 만한 하이킹 코스다. 스카이라인 트레일은 고도 290~405m이며 왕복 코스는 6.5km, 순환 코스는 8.2km 길이다.

캐벗 트레일에서 만나는 작은 마을들이 여행에 소소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동쪽 해안가 잉고니시(Ingonish)에서 해변 산책을 즐기고 곤돌라도 이용해 보자. 사계절 휴양지인 케이프 스모키(Cape Smokey)에 애틀랜틱 캐나다 지역 최초의 곤돌라가 2021년 개장했다.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대서양과 고원, 잉고니시 마을이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까지 합세해 궁극의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아카디아 문화가 살아 있는 셰티캠프(Chéticamp)에는 아카디안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갤러리를 비롯해 카페, 베이커리, 기념품숍 등이 있고, 배덱에서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국가사적지(Alexander Graham Bell National Historic Site)를 만나볼 수 있다. 고래를 좋아한다면 서쪽 해안가의 플레즌트 베이(Pleasant Bay)를 방문해야 한다. 케이프 브레턴의 웨일 와칭 중심지로, 고래 해설센터가 마련되어 있고 전 세계에서 고래를 보려는 많은 사람이 모여드는 곳이다.

해안을 끼고 달리는 캐벗 트레일은 일출과 일몰 감상 명소이기도 하다. 땅에는 단풍이, 하늘에는 일출이나 일몰이 빛을 발하는 가을날에 그 화려함이 극치에 달한다. 차를 타고 달리다 일출, 일몰과 마주할 수도 있고, 전망대에서 제대로 감상할 수도 있다.

사진 캐나다 관광청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