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 5일∼9일 DDP에서 가을 물들여 '홍보대사 뉴진스 ETA?'
상태바
서울패션위크, 5일∼9일 DDP에서 가을 물들여 '홍보대사 뉴진스 ETA?'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9.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SS 서울패션위크가 이달 5∼9일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올해 서울패션위크는 세계 4대 패션위크(뉴욕·파리·밀라노·런던)보다 먼저 다음 시즌의 패션 경향을 선보인다. 해외 큰손 바이어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 시기를 한 달 앞당겼다. 

5일간 총 30개 브랜드에서 런웨이(패션쇼)를 펼친다.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 21곳,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곳, 기업 브랜드 1곳이 참여한다.  

포토월 앞에 선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가 15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 포토월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토월 앞에 선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가 15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 포토월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개막 첫날에는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뉴진스'가 공식 포토콜에 선다.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패션과 미술을 접목한 특별한 런웨이(9개 쇼)도 준비됐다. 런웨이는 현장 라이브로 이뤄지며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패션산업 분야 트레이드 쇼에는 국내 패션기업 94개 사와 27개국 127명의 해외 바이어, 국내 패션 관련 유통·투자사 등이 참여한다.

꾸준히 서울패션위크를 찾은 프랑스 프렝탕 백화점, 미국 편집숍 브랜드 3NY는 물론, 이탈리아 명품 편집숍 브랜드 에랄도, 영국 리버티런던 백화점, 프랑스 봉마르셰 백화점, 일본 이세탄 백화점이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한다.

마지막 날인 9월9일 오전 10시∼오후 6시 일반인 입장이 가능하고 트레이드쇼에 참여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물론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도 함께 즐기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DDP 야외 어울림광장에서 인공지능(AI) 홀로그램 화보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앤더슨 벨'과 우루과이 사진작가 제이피 보니노의 기획전시 'ADSB X JP Bonino'가 열린다.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패션위크 #뉴진스 
#뉴진스 ETA 

한국면세뉴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