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프리즈 서울 2023에 국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 전시 선봬
상태바
W컨셉, 프리즈 서울 2023에 국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 전시 선봬
  • 이수빈
  • 승인 2023.09.06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의 패션 플랫폼 W컨셉이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3(Frieze Seoul 2023)’에서 W컨셉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 전시, 고객 체험 공간 등을 마련해 아트와 패션을 연계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국내외 아티스트 3인과 협업으로 마련한 전시 공간 W컨셉 라운지 ‘더 컬렉션(THE COLLECTION : What’s in your Wardrobe)’을 공개한다. 패션과 아트의 공통 키워드이자 수집품, 소장품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컬렉션’을 주제로 선정했다. 패션과 예술을 한데 모은 ‘옷장’이라는 개인 공간에서 자신만의 정체성(CONCEPT)을 찾는 과정의 즐거움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운지 중앙부에는 조각을 전공한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협업한 초대형 베어 벌룬 전시가, 양쪽 공간에서는 포토그래퍼 성지연의 취향을 담은 사진 전시와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가 직접 작업한 블랙 드로잉 전시를 볼 수 있다. 각 공간에서는 W컨셉 대표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frrw’ 등의 FW 신상품도 선보여 패션과 아트를 연계한 전시도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아트웍 체험도 진행한다. 팝아트 스타일의 ‘앤디워홀’, 인상주의 ‘고흐’, 아르누보 ‘알폰스 무하’, 초현실주의 ‘달리’ 등 각 화풍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스타일을 반영한 아트웍 엽서를 만들어볼 수 있다. 임지빈 작가의 베어 벌룬 미니어처 키링과 피규어 에디션 래플도 진행한다.

W컨셉 앱에서는 오는 9일까지 ‘프리즈 서울’ 기획전을 열고,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아트슈머’를 겨냥해 ‘나만의 옷장(Wardrobe)’을 채우라는 콘셉트의 행사를 진행한다.

아트페어 개최에 맞춰 전국적으로 갤러리 전시, 대한민국 패션위크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된 만큼 각종 문화예술행사에 입고 갈 수 있게 ‘에토스’, ‘킨더살몬’, ‘르셉템버’ 등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100여 종을 선보인다.

국제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Frieze)’는 지난해 아시아 지역 첫 진출지로 서울을 선정했으며 ‘프리즈 서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린다. 영국 ‘프리즈(Frieze)’는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 프랑스 ‘피악(FIAC)’과 더불어 세계 3대 아트페어로 불린다.

사진 W컨셉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