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의정부시와 '국공립 하나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의정부시와 '국공립 하나어린이집' 개원
  • 박성재
  • 승인 2023.09.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7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와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저출산 문제 극복∙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하나금융그룹은 7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와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김귀호 하나은행 의정부금융센터 지점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참석 내·외빈과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은 정원 140여명 규모로 지어졌으며, 어린이집 내 설치된 실외놀이터는 3층 규모의 어린이집 전층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다양한 층고를 보육실과 유희실 등 각종 공간에 적용했다.

하나금융은 이번 의정부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을 포함한 전국의 보육 취약 지역에 67개의 국공립어린이집, 광주‧둔산‧부산‧청라 등에 9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완공해 모두 76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행사에는 대체 신축된 건물 내 함께 위치한 경로당 개원식도 동시 진행됐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김귀호 하나은행 의정부금융센터 지점장 등이 참석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