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가을백일장’ 수상작 발표... 배민라이더 1만명 참가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가을백일장’ 수상작 발표... 배민라이더 1만명 참가
  • 박성재
  • 승인 2023.11.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과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벤트 ‘가을백일장’의 수상작 16개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이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공동으로 진행한 가을백일장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참가를 희망한 라이더는 안전모, 정지선, 신호등 3가지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안전과 관련된 삼행시를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가을 백일장에는 약 1만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라이더들의 일상과 경험이 담긴 1만여개 삼행시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모두 16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에서 공개하고 있다.

1등상(올해의 한석봉상)에 선정된 라이더는 최신 핸드폰을, 2등상인 금상(펜 좀 잡아봤상) 수상자는 배민상품권 5만원권, 3등상 은상(센스에 놀랐상)은 배민상품권 3만원권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연말에도 한해 동안 라이더가 수행한 다채로운 배달데이터를 확인 수 있는 연말결산 이벤트와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라이더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청년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