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선정…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수상
상태바
교원 웰스,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선정…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3.11.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웰스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관한 ‘안전문화 포상 및 우수활동 발표 행사’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민길수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왼쪽)과 박근표 Wells안전보건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원 웰스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관한 ‘안전문화 포상 및 우수활동 발표 행사’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사업주가 스스로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평가해 개선하도록 하는 위험성평가 제도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교원 웰스 인천공장은 △상·하반기 정기 위험성 평가 △월단위 상시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 의견청취 QR코드 도입 △안전보건 주간 캠페인 운영 등으로 산업재해를 관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사업장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사업장은 물론 관계협력사에도 안전문화가 정착, 확산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제도는 2013년 도입된 산업재해 예방활동이다. 사업장의 위험성평가 실태를 4개 분야, 13개 항목에 따라 심사한다.

사진=교원 웰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