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드림팰리스' '다음 소희' 기획전  “2023 한국 독립영화 8천원에”
상태바
롯데시네마, '드림팰리스' '다음 소희' 기획전  “2023 한국 독립영화 8천원에”
  • 박홍규
  • 승인 2023.12.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9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광복, 전주 등 전국 20여 곳에서 상영

롯데시네마가 '2023 우리 사회가 주목한 한국 독립영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13일부터 19일까지 독립영화 '드림팰리스'와 '다음 소희'를 13일부터 19일까지 상영한다. 

먼저 남편의 목숨 값으로 장만한 아파트를 지키려는 두 여자의 고군분투를 담은 소셜 리얼리즘 드라마 장르의 영화 '드림팰리스'다. '드림팰리스'는 지난해 열린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된 이후 묵직한 주제의식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각본뿐만 아니라, 흡입력 높은 연출까지 주목받으며 걸출한 신예 감독의 데뷔를 알렸다. 또한 개봉 당시 한국 독립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배우들의 호소력 짙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완벽한 몰입감을 보여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 번째는 2017년 전주에서 발생한 현장실습생 자살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다음 소희'다. 한 여고생의 곡절 깊고 짧은 삶을 담아 자본주의 사회의 슬픈 자화상으로 평가된다. 또 '다른 소희'들이 언제든 잇따를 수밖에 없는 사회 전반의 구조적인 형태와 만성적인 행태를 심도 있게 조명하며 눈길을 끌었다. 

두 작품 모두 냉혹한 사회 이슈를 첨예하고 예리한 시선으로 담은 올해의 문제작으로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 및 수상을 거머쥐며 작품성으로도 인정받았다. 롯데시네마는 특별 상영을 기념하여 관람요금을 8000원으로 책정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