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아이방 가구 ‘조이S 2’ 판매량 전년比 2배 이상↑
상태바
한샘, 아이방 가구 ‘조이S 2’ 판매량 전년比 2배 이상↑
  • 박성재
  • 승인 2024.01.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에 따르면 조이S 2를 출시한 지난달 15일부터 약 한 달 간 초등학생용 가구 전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향후 판매 추이를 가늠할 수 있는 계약액은 전년 대비 64% 증가했으며 이 중 조이S 2 계약액은 두 배 이상인 112%의 증가를 기록했다.

한샘디자인파크에서 고객이 조이S 2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한샘디자인파크에서 고객이 조이S 2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일반 단독 책상보다 고급 사양인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고, 책상과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어 매출이 성장했다고 한샘은 설명했다. 책상 전면에 일체형 선반이 달린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은 전년 21%에서 올해 50%로 29%포인트 증가했다. 

또 ‘플랩도어'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은 68%로 13%포인트, 멀티 거치대 ‘그랩잇’ 구매 고객도 3% 포인트 증가하는 등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었다. 고객당 구매액인 객단가는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의 경우 지난해 대비 아이방 가구 객단가가 40%나 증가했다.

한샘 관계자는 “과거에는 책상만 구매하거나 조명 정도만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았으나 올해는 다양한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며 “침대도 같은 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아이방을 통일성 있게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한샘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한샘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