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혁신포럼, 최성준 위원장 선출 '1분기 종합 계획안 마련' 
상태바
네이버 뉴스혁신포럼, 최성준 위원장 선출 '1분기 종합 계획안 마련' 
  • 박홍규
  • 승인 2024.01.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31일 중구 웨스틴조선에서 뉴스 혁신포럼 발족식과 함께 위원장으로 최성준 위원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혁신포럼 외부 인사 확정 이후 첫 회의며 이제 본격적으로 뉴스 서비스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등에 나서게 됐다.  
 
또 뉴스혁신포럼은 네이버의 뉴스서비스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종합적인 개선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1분기 내에 종합적인 계획(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네이버는 밝혔다.  

네이버 뉴스혁신포럼, 최성준 위원장 선출 '1분기 종합 계획안 마련'

최성준 신임 위원장은 “뉴스혁신포럼은 외부 인사들로만 구성된 독립적인 기구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네이버 뉴스 전반을 살펴보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로 개선 방향을 도출해낼 것” 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풍부한 경험과 시각으로 뉴스혁신포럼이 충분히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 신임 위원장은 법무법인 김장리 대표변호사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등을 지냈다. 

한편 이날 뉴스혁신포럼 위원들은 뉴스제휴평가위원회, 네이버뉴스 알고리즘검토위원회, 가짜뉴스/허위조작정보 대응 정책, 네이버뉴스 댓글 정책 등을 향후 포럼에서 우선 검토하기로 했다. 또 추후 다양한 뉴스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을 주기적으로 검토하며 이를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 네이버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