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2024 PGA 쇼 참가 성료! 미국 현지화 전략으로 가속도
상태바
왁, 2024 PGA 쇼 참가 성료! 미국 현지화 전략으로 가속도
  • 이수빈
  • 승인 2024.02.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웨어 ‘왁(WAAC)'이 24 PGA 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왁은 지난 1월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 쇼)'에 참가해 눈도장을 찍었다. 

왁은 지난해 PGA쇼 첫 번째 참여임에도 불구하고 왁의 캡슐 컬렉션을 향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경, 올해 연이어 PGA 쇼에 두 번째 참가해 왁만이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무기로 미국 골프 시장을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왁의 2024 PGA쇼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표현해낸 색감과 조명을 활용해 꾸몄다. 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빨간색 ‘와키(WAACKY)’를 대형 오브제로 제작해 눈길을 사로잡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PGA 쇼 현장의 랜드마크 역할을 했다.

 

왁은 이번 PGA 쇼를 위해 미국 현지화 전략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글로벌 진출에 맞춘 사이즈 스펙과 선호하는 소재, 디자인 등을 접목한 특별 캡슐 컬렉션을 PGA 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캡슐 컬렉션은 필드에서 느껴지는 광활한 자연을 모티브로 나뭇잎 패턴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볼드한 이미지로 개발하고 채도 높은 컬러의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엉뚱하고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를 강조한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전시 기간 동안 왁 부스에는 미국 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주요 바이어와  관계자들이 방문, 인산인해를 이뤘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된 왁의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을 갖춘 상품들에 현지의 관심이 쏟아졌다. 25일에는 NBC 스포츠 골프채널의 리포터로 잘 알려진 키라 케이 딕슨이 왁의 PAG 쇼 참가를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해 주목을 받았다.

왁은 24년 PGA 쇼 참가를 시작으로 골프산업의 최대 시장인 북미 내에 오프라인 매장, 해외 골프장 내 프로샵 영업, 온라인 마켓 및 D2C 병행을 통한 유통망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현재 왁은 미국을 비롯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등 10개국 주요 도시에 진출해있다.

사진 왁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