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SBA 서울창업허브와 '건설업 유망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롯데건설, SBA 서울창업허브와 '건설업 유망 스타트업'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4.04.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x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모집
롯데건설 x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모집

롯데건설은 SBA(Seoul Business Agency) 서울창업허브와 ‘롯데건설 x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건설산업 관련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협력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3차원 기반 프로젝트 관리(BIM 활용 공사관리, AR∙VR∙XR 활용 현장 시뮬레이션 등) △로보틱스(건설시공 자동화, 고객 서비스 로봇 등) △스마트 인력 관리(드론 및 AI 카메라 활용 모니터링, 비접촉 생체신호 기반 근로자 관리 등) △안전, 품질관리, 시공기술 등 건설산업 전체 분야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관련 자유주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 사업부서와의 협업 기회와 사업화 지원금을 받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코워킹(co-working) 공간 사용, 롯데건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참여 및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 받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BA 서울창업허브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롯데건설과 건설산업 분야 우수한 스타트업이 협업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