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10개사 모집
상태바
인천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10개사 모집
  • 박성재
  • 승인 2024.04.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우수한 근로·복지환경 및 성장 역량을 보유한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10개 사를 선정해 포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입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2020년 이후 40개 기업이 선정됐다.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현판 이미지. 사진=인천시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현판 이미지. 사진=인천시

신청대상은 ▲기반 공정기술(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소재 다원화 공정기술(사출·프레스, 정밀가공, 적층제조, 산업용 필름·지류공정) ▲지능화 공정기술(로봇, 센터, 산업지능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설계)을 활용하는 인천 소재 중소·중견 뿌리기업 또는 '인천 뿌리 기업 인정 분류코드'(공고문 참고)에 해당하는 뿌리기업이다.

시는 선정된 기업에 현판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및 우수 중소기업 보증보험료 할인 등 총 23개의 인천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센티브와 인천지역 취업·채용박람회 참여 기회, 기업 홍보 동영상 및 우수사례집 제작, 채용공고 홍보 등 다양한 기업 지원사업의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 및 지원사항 등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비즈오케이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태산 인천시 경제정책과장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해 뿌리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는 물론 뿌리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