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5월 이후 집단감염 27건 중 26건 수도권…상황 심각"
상태바
박능후 "5월 이후 집단감염 27건 중 26건 수도권…상황 심각"
  • 허남수
  • 승인 2020.06.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5월 이후 주요 집단감염 27건 중 26건이 수도권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박 1차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에서 "무등록 방문 판매업소(리치웨이)발 감염이 수도권 내 중국동포교회 쉼터와 콜센터 등 최소 8곳으로 전파되는 등 수도권 감염 상황이 심각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1차장은 "특히 최근 2주간 신규 환자 중 60세 이상 고령 확진자 비율이 약 40%로 연령대 중 가장 높아 수도권을 중심으로 고위험군인 고령자의 감염이 증가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주간보호시설, 요양 시설 등을 통해 감염이 확산하고 있고 기저질환이 있는 중·고령층 중증환자 증가로 치명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그는 "8개 고위험시설과 수도권의 학원·PC방에 대해 집합 제한 조치를 연장하고 특히 학원의 경우 교육부가 전자출입명부와 관련해 특수성을 반영한 세부지침을 마련해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며 "방역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시설도 집중 점검하고 수도권 병상과 생활치료센터를 공동으로 활용하는공동방역체계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초·중·고 학생들의 등교 수업에 대해서는 "현재 전국에서 등교수업을 중단한 학교는 17곳에 불과하다"며 "등교수업은 우리 일상생활과 방역이 공존할 수 있다는 희망이다.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국민은 방역 수칙을 다시 한번 철저히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