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및 카카오톡 복구 비용 최대 30% 할인
상태바
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및 카카오톡 복구 비용 최대 30% 할인
  • 허남수
  • 승인 2020.08.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은 현재 진행 중인 비용 할인 행사를 8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복구 및 외장하드복구 모두 적용 대상이며 증상에 따라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관련 데이터 복원 요청이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구 방법을 찾아보고 직접 시도해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지만 잘못된 방법을 적용해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복원에 실패한 경우 되살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전했다.  

대상 항목을 살펴보면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휴대폰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내역 복원을 중심으로 문자 메시지, 음성녹음 파일 복구, 카톡 대화내용 복구 등이 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나 집단따돌림에 의한 협박, 성추행 등의 법정 소송에서 카카오톡 복구 내용이 중요한 증거 자료로 인정되면서 자신의 결백이나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요청이 늘고 있다. 법원, 경찰서 제출용 디지털포렌식 증거감정서 발급 또한 대상에 포함되며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복구 및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복구를 기본으로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 복구, SD카드, CF카드 메모리 복구 등도 할인 대 상에 포함된다. 파손, 침수로 인한 인식 불가 증상이나 파티션 삭제, 포맷 메시지 등 오류로 문제가 되는 삭제한 파일복구, 사진, 동영상, 한글 및 엑셀 등 문서 복원 등을 기본으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나스 서버 복원, 랜섬 웨어 복구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컴퓨터 부팅이 안돼요", "컴퓨터 전원이 안 켜져요", "컴퓨터 화면이 이상해요" 등 다양한 고장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점검을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상황에 맞는 컴퓨터와 노트북  수리를 지원한다.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 내방, 택배 접수, 원격 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인천, 경기 등이 주요 대상이며 8월 말까지 총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강남센터의 경우 내방 이벤트를 통해 추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예스컴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