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MBTI검사로 조울증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수강" MBTI검사로 조울증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허남수
  • 승인 2020.09.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MBTI검사를 활용해 조울증과 분노조절장애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가지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까지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다양한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으나 방법을 알지 못해 망설이는 이들에게 MBTI분석을 통해 원인을 파악한 후 심리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조울증(양극성장애)이란 과도하게 기분이 고조되는 조증증상과 슬픔이 지속되거나 불안감이 나타나는 우울증증상이 번갈아 나타난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은 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활용해 조울증 원인을 파악한 후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분노조절장애란 사소한 일에도 화를 참지 못하고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을 말하며, 성격장애의 한 종류이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분노조절장애테스트나 MBTI성격유형검사 및 심리상담을 통해 분노조절장애 원인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긍정의 힘을 통해 조울증증상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화를 다스리는 법을 교육하여 분노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심리증상 치유를 돕는 자격증 과정들을 교육 중에 있다.

자격증 추천종류에는 반려식물을 기르는 활동을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심적 안정을 도와 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MBTI테스트를 교육하여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클래식과 ASMR 등의 음악매개체를 활용하여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돼 있다.

이 외에도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으로 대인기피증증상과 같은 사회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그 밖에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게임중독증상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연령대에 따라 알맞은 상담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 문의 가능하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