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 플라시보효과로 번아웃·과민성대장증후군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좌 무료 제공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플라시보효과로 번아웃·과민성대장증후군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좌 무료 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09.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활용하여 번아웃증후군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가지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를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교육 취지는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작은 행동이 큰 결과를 가져오는 나비효과와 같이 이번 기회를 통해 증상 완화와 함께 가족과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번아웃증후군이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것을 말하며, 만성피로증후군과 무기력증, 우울증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과민대장증후군)은 정서적인 긴장으로 인해 소화기관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불안과 우울감 등이 동반하여 나타나며, 과민성대장염이라고도 부른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피그말리온효과와 로젠탈효과 등 긍정적인 효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힘을 활용하여 번아웃증후군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반려식물을 기르는 활동을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해 심적 안정을 얻어 과민성대장증후군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자격증 추천종류에는 컬러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 조증증상 및 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있다.

이 외에도 자이가르닉 효과와 흡사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교육하여 분노조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티그마효과로 인한 게임중독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도 베르테르효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검사를 통해 리플리증후군과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편집증증상 및 오델로증후군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또 다른 자격증 과정에는 아스퍼거증후군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다운증후군과 투렛증후군(뚜렛증후군)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어린이틱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