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대면 온라인수업과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 10월17일 개강
상태바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대면 온라인수업과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 10월17일 개강
  • 허남수
  • 승인 2020.09.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보육교사 2급 취득과정의 대면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1년 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는 10월 17일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10월 16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복지와 보육분야의 국가자격증으로 지속적인 정부의 복지·보육정책의 확대시행과 예산의 증액, 시설/기관의 확충으로 일자리 증가가 이뤄지고 있어 취업 유망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기도 하다. 

실제로 보육교사의 경우에는 육아와 결혼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율이 높고 사회복지사는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중장년층의 취득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수해야 하는 전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각각 오프라인 출석 수업이 필요한 실습·대면과목까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다. 

특히 강의실 출석수업으로 이뤄지는 보육교사 2급 대면 8과목의 경우 종전 전국 주요도시 개강으로 진행되던 학습과정이 최근 코로나 19 이슈에 따라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육교사 2급 대면 과목의 수강생들은 8번의 출석수업 없이 집에서 PC 또는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대면수업의 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코로나 19 감염 걱정없이 과목 이수가 가능하다. 

이에 더해 해당 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대면수업의 주말반과 함께 평일반도 개강하여 학습자의 강의수강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대면 라이브수업 진행시 단방향 강의 송출로 캠 설치에 따른 학습자 얼굴노출 등의 부담 없이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 19 이슈에 따른 대면수업 온라인수강은 2020년 2학기만 한시적으로 운영된다”며 “다시없을 대면수업의 온라인 수강 기회이며, 현 시점에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대면과목 이수가 가능한 만큼, 많은 분들이 10월 17일 개강반의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17일 개강반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또한 기존 1년 6개월 과정보다 6개월 빠른 1년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개강반이며 16과목 패키지 수강신청 시, 한 학기 4개월 과정을 끊김 없이 3학기 동안 진행하면 최단기로 2021년 10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또한 빠른 취득이 가능한 개강반이고 관련 문의가 많은 만큼, 빠른 수강신청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해당 교육원이 개강하는 10월 17일 개강반에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함께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국가자격증 과정이 개강하며 △경영학·심리학·아동학·청소년학·사회복지학·상담학·회계학 등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학사와 4년제 학위취득 전 과정이 함께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