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을 해치는 직장인 스트레스… 위 건강 관리 방법은?
상태바
위 건강을 해치는 직장인 스트레스… 위 건강 관리 방법은?
  • 박홍규
  • 승인 2020.10.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과로와 회식, 스트레스에 노출되면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특히 상복부 불쾌감, 소화불량, 속쓰림과 같은 위장 질환의 경우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생활하면서 한 번쯤 겪는 질환 중 하나다. 

위장 운동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은 중 하나로는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다. 평소에 위 불편감을 겪은 경험이 있다면 바른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실천함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습관 개선 및 스트레스 관리의 경우 하루 아침에 개선되기 어렵다. 

떨어진 위장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를 통해 인증받은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위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스틱검은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위 건강 원료다. 그리스 키오스섬 남부에서만 채취가 가능한 귀한 원료로 1년에 한번 180g 미만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신이 내린 눈물’라고도 불리운다.

프롬바이오의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매스틱검을 사용한 제품으로 하루 1포로 식약처에서 지정한 매스틱 검의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50mg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