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술’ · ‘홈파티’前 '위 건강엔 매스틱' 챙겨야
상태바
연말 ‘홈술’ · ‘홈파티’前 '위 건강엔 매스틱' 챙겨야
  • 민강인
  • 승인 2020.12.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홈파티’,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집에서 마시는 혼술은 평소보다 과하게 음주할 수 있다. 또한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 배달음식 섭취가 늘어감에 따라 위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1포로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매스틱검의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50mg을 섭취할 수 있다.

매스틱검은 여러 방송을 통해 위 건강 원료로 소개되며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다.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얻는 식물성 추출물인 매스틱건은 수액이 흐르는 모습이 마치 눈물 같아 보인다고 하여 ‘신이 내린 눈물’이라는 별명을 가졌다. 1년에 단 한 번 추출이 가능한 매스틱검은 한 그루당 180g 이하의 소량 채취만 가능해 그리스에서는 오래 전부터 귀한 원료로 대접받았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시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원물의 출처와 식약처 권장 섭취량 준수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품 포장에 '건강기능식품 마크'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사진=프롬바이오

민강인 기자 dk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