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거리두기 3단계 상향, 공감대 확보돼야...200만개 영업장 타격 '3단계 만지작'
상태바
정세균, 거리두기 3단계 상향, 공감대 확보돼야...200만개 영업장 타격 '3단계 만지작'
  • 황찬교
  • 승인 2020.12.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8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에 대해 "국민의 호응과 참여 없이는 거리두기 자체가 공허한 조치인 만큼, 사회적 공감대가 충분히 확보돼야 한다"며 "3단계 상향으로 약 200만개 영업장이 타격을 받는 만큼 치밀하게 준비하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점에서 과감하게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한 주간 일평균 확진자 수가 900명을 넘어서면서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여부에 관심이 뜨겁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최근 정부의 방역망을 빠져나가기 위해 형식적으로 업종만 바꿔 변칙적으로 영업을 계속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불편과 고통을 감수하며 방역에 힘쓰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행태는 결코 용인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 당국과 각 지자체는 엄격한 법 적용을 통해 방역의 빈틈을 노리는 불법행위를 철저히 차단해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또 정 총리는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에 대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차단대책을 주문하면서 "농식품부, 행안부, 환경부와 각 지자체는 긴장감을 가지고 현장 방역상황을 매일매일 점검하고 미흡한 점은 즉각 개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JTBC영상 캡쳐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