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병원코디네이터CS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강의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병원코디네이터CS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강의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1.01.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본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 코디네이터CS(자격등록번호: 2016-003137)는 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진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가치 있는 말씨와 태도, 몸 가짐을 갖출 수 있다. 체계적인 고객 응대를 통해 효율성 극대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내부직원들의 소통과 화합 도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의 구성을 살펴보면, 병원의 서비스 성공 마인드, VIP 고객 만들기 기법, 의료인의 서비스리더십, 의료인의 서비스 행동 예절, 의료인의WOW기법(M.O.T), 고객관계관리(CRM) 및 병원 마케팅, DISC 유형별 환자 응대 법,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환자 응대 법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취득 후, 서비스 총괄 관리 업무 담당자, 병원 취업 희망자 및 병원 치료 상담 전담업무자, 병원 실무 중심의 교과목 운영과 테스트로 수료 후 병원 고객만족 향상에 기여하는 인재양성, 병원 코디네이터CS 전문가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2020년부터 10년간 의대 정원을 한시적으로 늘려 총 4000명의 의사를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정부는 의사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최근 코르나19 감염증이 확산으로 병원코디네이터(자격등록번호: 2016-004629) 자격증이 부각되고 있다. 질병 치료와 함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병원에서도 보다 더 체계적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대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병원코디네이터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강의 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의료서비스의 행동, 리셉션 관리, 전화응대,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병원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직업으로 고객 상담부터 환자 유치, 사후관리까지 병원 업무의 최일선에서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병원 마케팅과 직원 교육까지 함께 수행하는 '의료 전문가'로 인식되면서 유망직종으로 떠올랐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