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독서논술지도사 글쓰기지도사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독서논술지도사 글쓰기지도사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 지원
  • 허남수
  • 승인 2021.01.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독서논술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0901)는 아이들 특성에 맞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 지도를 통해 사고력, 창의력, 독해력, 표현능력을 키워주는 교사이다. 강의계획서를 한 번 살펴보면, 아동문학의 이해, 독서 토의 및 토론 지도, 독서감상문 지도, 논술이란, 오류 찾기, 고쳐 쓰기 등 다양한 인강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주부님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책은 읽으면서(책 읽어주는 선생님) 형성되는 여러 경험과 지식 및 가치관으로도 의심하고 바른 정보를 찾는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사설 교육 기관들을 중심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실시하는 곳이 많다. 이에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심리상담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글쓰기지도사 (자격등록번호: 2017-004577)는 글쓰기 과정과 절차에 관한 전략, 텍스트 이론, 단락 이론을 통해 논리적 글쓰기 지도를 할 수 있고, 신문을 활용한 시 창작, 그림책을 활용한 글쓰기, 고쳐 쓰기, 등 다양한 표현적 글쓰기를 지도할 수 있고, 이를 위해 묘사 훈련과 이야기 구성방법을 활용해 지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글쓰기 언어, 단락 구성, 요약하기, 설명하기, 문장 쓰기, 단어 쓰기, 수사법, 등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득 후, 어린이 집 등 보육시설에서의 교육, 도서관 사서 종사, 지역센터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자원봉사자 78%가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도입 필요하다"고 답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본원은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인강 교육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