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자영업자, '로위랩' 통해 전화위복 실현해
상태바
오프라인 자영업자, '로위랩' 통해 전화위복 실현해
  • 허남수
  • 승인 202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말그대로 비대면 시대에 들어서면서 '오프라인'매장들이 직격타를 맞았다. 

모두가 매장 운영의 원점 혹은 폐업의 기로에 서있는 상황에서 발빠른 몇 자영업자들은 일찍이 '온라인 마켓'에 중점을 둔 상태이다. 

기존 온라인쇼핑몰 대상 업종들은 당연하거니와 이제는 카페, 전시회, 건물, 패션, 호텔, 극장, 사무실, 회사, 스포츠 등 다양한 업종들 또한 온라인 마켓으로 뛰어들었다.

이 모든게 가능한 이유는 '로위랩'의 증강현실을 통한 가상인테리어, 홈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내 구매기능 때문이다. 로위랩은 PC, Tablet, Mobile등 모든 기기에 위와 같은 기능들을 제공하며 '공간 투어'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에 있는 홈페이지 혹은 신규 홈페이지 속에 내 매장을 '워킹모드', '3D모드', '도면모드'3가지 모드로 소개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고객은 해당 매장의 홈페이지 속에서 언제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걷고', '돌려보고', '확대'해볼 수 있다. 

심지어 바로 그 자리에서 실물확인 후 구매 혹은 예약까지 가능하다. 말 그대로 '언택트 소비'가 가능한 것이다. 

로위랩은 고객으로하여금 가지 않아도 와있는 듯 한 착각을 하게 만드는 '증강현실'을 통해 건물, 사무실, 매장 등 공간의 손쉬운 인테리어 기회를 제공한다. 

이런 직간접적인 생생한 체험은 소비자에게 구매욕구, 실제 매장으로의 방문욕구 등을 상승시킨다. 사이버모델하우스 즉 부동산과 기술을 결합한 '프롭테크'산업이 바꿔 놓을 미래와 걸맞는 아주 트렌디한 기술 서비스인 로위랩은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로위랩을 통한 온라인 판매 및 매장 소개에 초점을 맞춘 자영업자들은 기존대비 더 다양하고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데 더 자세한 사항은 '로위랩'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