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BDO성현, 'ESG 융복합서비스'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퍼블리시-BDO성현, 'ESG 융복합서비스' 협력 위한 MOU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1.12.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토콜 기업 퍼블리시가 BDO성현회계법인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블록체인 탄소배출권 거래시장 구축 지원, ESG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개발 등 블록체인 신기술, 융복합 서비스 도입 및 활용 등을 위해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탄소배출권 거래 시스템 구축 및 지원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 및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BDO성현회계법인은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의 서비스 파트너로 참여한다.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는 "과거 탄소 소비량이 발전을 상징하는 시대에서 탄소를 줄이는 것이 현재의 발전이자 미래를 담보하는 시대로 급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및 참여 활성화에 퍼블리시의 기술 및 인프라가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는 "성현회계법인의 컨설팅 역량과 퍼블리시의 IT역량을 결합해 보다 체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퍼블리시는 메인넷 '퍼블리시체인(PUBLISH CHAIN)'을 기반으로 분산신원증명(Decentralized Identity, DID)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CMS 및 스마트컨트렉트, 퍼블리시 링크(PUBLISH Link), NFT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술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BDO성현회계법인은 글로벌 5위 회계법인 BDO인터내셔널의 한국 멤버펌이다. 지난 11월 에디슨인터내셔널(EIX)의 자회사인 美에디슨에너지사와 파트너 계약을 기점으로 산하 ‘ESG 센터’를 통해 ESG 경영체계 및 공급망 평가 시스템 구축, 관리, ESG 소비자 대응 전략 수립, ESG KPI 관리, ESG 보고서 인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