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6억달러 'ESG채권' 발행 성공..."친환경·취약계층 지원에 사용"
상태바
하나은행, 6억달러 'ESG채권' 발행 성공..."친환경·취약계층 지원에 사용"
  • 박주범
  • 승인 2022.03.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6억 달러 규모의 ESG채권(지속가능채권/144A/RegS) 발행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지속가능채권(Sustainability Bond) 형태로 발행되었으며,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이후 한국물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투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의의가 있다.

채권 만기는 5년이며 IPG(개시금리) 대비 32.5bp를 절감하여 미국 5년 국채금리에 92.5bp를 더한 수준으로 수익률은 3.309%로 결정되었고, 최종 쿠폰금리는 3.25%로 확정됐다.

이번 채권 발행은 JP Morgan, Bank of America, Standard Chartered, SocGen, MUFG가 공동주관 하였으며,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로부터 각각 ‘A1’, ‘A+’ 등급을 부여 받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발행 자금은 국내외 친환경 사업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 채권발행 취지에 맞게 사용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해 ESG채권을 통한 자금 조달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