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출근길 따뜻한 외투 必, 전국 최저 기온 3~13도→체감온도 2~5도↓ [KDF Life]
상태바
[오늘의날씨] 출근길 따뜻한 외투 必, 전국 최저 기온 3~13도→체감온도 2~5도↓ [KDF Life]
  • 민병권
  • 승인 2022.10.1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오전부터 맑아져 쌀쌀한 가을 날씨...따뜻한 외투 준비
전국, 오전부터 맑아져 쌀쌀한 가을 날씨...따뜻한 외투 준비

출근길,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연휴기간 전국에 산발적 비를 뿌린 날씨는 오전부터 차차 맑아질 전망이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10도 이하로 낮아지겠고,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 그리고 경북 북부는 5도 내외로 낮아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2~5도 더 춥게 느껴지겠다.

이날 중부지방과 제주도, 그리고 동해안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새벽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남부지방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아침부터 바람이 차차 약해지겠지만, 새벽 강풍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 및 안전사고에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9도, 부산 11도로 출발하면서 낮부터 차차 따뜻해져 기온이 올라
어제보다 2~6도 더 높아질 전망이다. 

아침 시간대 기온은 바람으로 인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상의 물결은 2~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일기 예보에 주의를 기울여 해상 안전사고에 대비가 당부된다. 

일교차는 12도 내외로 다소 큰 편이다. 따뜻한 외투를 준비하고 외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