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 비행기 탑승은 QR코드로 한번에 PASS~"
상태바
"국내선 비행기 탑승은 QR코드로 한번에 PASS~"
  • 박주범
  • 승인 2023.08.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PASS 앱의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인증받는 PASS 스마트항공권을 소개하고 있다.

실물 신분증과 탑승권 없이 스마트폰내 PASS앱으로 국내선 비행기를 탈 수 있는 ‘PASS스마트항공권’ 서비스가 시작된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본인의 스마트폰 내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제주항공∙티웨이항공∙하이에어∙이스타항공 등 4개 항공사 국내선에서 이용 가능하며, 8월 중 에어서울이 추가될 예정이다.

PASS스마트항공권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해 PASS 앱 내에서 QR코드를 생성하고,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이를 제시하고 인증하는 방식이다.

PASS스마트항공권 서비스는 탑승 수속부터 신원 확인, 면세품 구매, 항공기 탑승까지 모든 절차에서 기존 탑승권과 동일한 기능을 한다. 항공편의 실시간 출·도착 현황 및 공항 시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결항·발권 취소 등 특수 상황도 팝업 문구로 노출된다.

통신 3사는 김포공항 국내선 3층 출발장에서 9월 중순까지 전용 통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