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취향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률 전분기比 137% ↗
상태바
여행이지, 취향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률 전분기比 137% ↗
  • 박성재
  • 승인 2023.08.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취향 맞춤 큐레이션의 2분기 이용률이 직전 분기 대비 137% 늘었고 지난달 이용률은 전년 동월 대비 394%까지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취향 맞춤 큐레이션은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이 3가지만 선택하면 이용자의 여행 취향을 반영한 여행상품을 제안해 주는 개인화 서비스다. 

회사에 따르면 취향 맞춤 큐레이션 이용률이 크게 증가한 것은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내세워 '여행에게 사랑받자'라는 콘셉트로 TV CF를 통해 취향 맞춤 큐레이션의 특징을 전달한 점 등을 꼽았다.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조합은 '아이와 함께 동남아에서 휴식과 여유를'인 것으로 집계됐다. '부모님과 함께 일본·중국·홍콩·대만에서 알찬 관광을'이 2위에 올랐다. 

여행지에 따라 여행 취향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동남아와 괌·사이판 등의 휴양지는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상품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유럽과 일본, 중국, 대만 등은 관광할 수 있는 상품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고 확장된 상품 탐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여행이지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