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농업박람회'서 친환경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 선봬
상태바
오비맥주, '농업박람회'서 친환경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3.09.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는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와 ‘2023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에 홍보관을 열고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2019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농업 종합 박람회다.

올해는 ‘우리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를 주제로 오는 1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오비맥주 홍보관은 1층 전시홀에 위치한다.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오비맥주는 맥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리 부산물 맥주박(BSG)을 업사이클링한 화장품들을 소개하고 특별가에 판매한다.

맥주박은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유통과 활용이 어려워 폐기되거나 가축의 사료로 활용돼 왔다. 라피끄는 오비맥주가 제공한 맥주박을 원료화해 100% 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에 성공하며 다양한 맥주박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오비맥주와 라피끄의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비어 샴푸’ ‘브루버드 그레인 스크럽 바’ 와 라피끄 클린뷰티 브랜드 플렌티 플랜트의 ‘멜팅 리프 스프라우트 진생 토너·앰플’ 등 친환경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맥주 생산 과정의 부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발굴해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자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오비맥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