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MZ세대를 위한 패션브랜드 총집합! 어떤 브랜드가 있나?
상태바
스타필드 수원, MZ세대를 위한 패션브랜드 총집합! 어떤 브랜드가 있나?
  • 이수빈
  • 승인 2024.01.2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하자 마자 경기 남부권 랜드마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브랜드들이 이곳에 몰려 속속들이 오픈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브랜드들이 입점했는지, 또 오픈 이벤트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들여다 본다.

쿠론, 트렌디한 영 무드 컨템포러리 럭셔리 콘셉트 매장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과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오는 26일 오픈하는 스타필드 수원점에 입성한다. MZ세대 여성층을 위한 트렌디한 상품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쿠론의 매장은 ‘컨템포러리 럭셔리’ 콘셉트를 기반으로 공간 자체를 예술 조각과 같은 아틀리에로 해석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쿠론은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쿠론이 준비한 ‘스타필드 수원에서 당신의 쿠론을 보여주세요’ 이벤트는 기존 쿠론 가방을 메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신상백을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해당 이벤트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10일간 매일 선착순 3명의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50% 할인율은 쿠론에서도 최초로 진행하는 최대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랜드를 애정하는 고객들을 위한 보상판매의 개념으로 오픈을 기념해 준비했다.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매장 유입을 강화한다.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2시와 5시에 꽝 없는 100% 캡슐머신 이벤트를 통해 쿠론 정품 키링, 머플러, 보냉백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캡슐머신 이벤트에 참여한 전 고객은 2월말까지 스타필드 수원점 쿠론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도 수령할 수 있다. 

펫 프렌들리 시설로 운영되는 스타필드 수원점 특성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5명에게 쿠론 정품 리드줄 증정 및 구매 시 펫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외 ▲카카오플러스친구 15% 할인 쿠폰 증정 ▲쿠론 앰배서더인 배우 김유정이 드라마 ‘마이데몬’에서 착용한 티핀크로스 백 30% 할인혜택  ▲30만원 이상 구매 시 머플러 증정 ▲F&B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 도넛 증정 등 역대급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콤마보니, 최성일 작가와 협업해 아카이브 컬렉터 콘셉트 매장 선봬
슈콤마보니는 스타필드 수원점을 ‘아카이브 컬렉터’라는 콘셉트로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견고하게 보여주는 공간으로 채우며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슈콤마보니 매장은 최성일 작가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최성일 디자이너는 소재와 생산공정에서 발견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 실용적인 오브제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성일 작가는 슈콤마보니 매장을 블록을 쌓듯이 쌓아 올려 미니멀한 공간을 완성하는 한편, 특수 플라스틱 소재의 거칠고 흘러내리는 질감의 조형물을 대조적으로 배치해 특별함을 더했다.

슈콤마보니도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앙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2월4일까지 23 가을·겨울 시즌, 24 봄·여름 시즌 신상품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펄 스토퍼 니트 스니커즈, 스텔라 스니커즈 등 특정 운동화 총 40족 한정으로 오픈 기념 5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28일까지 전 구매고객 대상 볼 머신 경품 추첨 이벤트로 카드지갑, 슈콤마보니 5만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올버즈, MZ세대를 위한 젊고 현대적 매장으로 
친환경 브랜드 올버즈(Allbirds)도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을 마련했다.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스타필드 2.0콘셉트에 맞게 현대적인 디자인과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매장 근처에는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푸드코트가 자리해 더욱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올버즈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인기 상품인 울러너, 트리대셔2, 울파이퍼 등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출시된 ‘울 러너2’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울 러너2는 기존 울 러너에서 15가지 이상의 품질 개선을 통해 재탄생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내구성과 편안함, 친환경을 추구하는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울 러너2는 2023년 타임지가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아르켓, 국내 네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수원점 선택
스톡홀름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도 스타필드 수원에 국내 네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지난 2021년 서울에 오픈한 두 개의 매장(가로수길점, 더현대서울점)과 2023년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이은 오프라인 매장이다. 

총 면적이 424㎡로, 아르켓의 시그니처인 부드러운 회색 모노크롬 팔레트에 참나무 원목, 그리고 맞춤 제작한 테라초 바닥재 등과 같은 천연 재료들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싱그러운 식물들을 더했다. 남성여성 컬렉션과 키즈, 배스 앤 바디, 그리고 홈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르켓은 이번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픈 당일부터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캔버스 백을 선착순 증정하는 것과 더불어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3만 9천 원 상당의 아르켓 배스 앤 바디 컬렉션 바디 워시 혹은 핸드 워시를 증정한다. 이달 28일까지는 스타필드 수원점 뿐만 아니라 아르켓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 채널 추가 시 20% 스페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르켓은 올해 5월에도 서울의 중심지인 용산에 아이파크몰 용산점, 그리고 경기도 하남에 스타필드 하남점 등 2개의 신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뉴발란스, 200평 규모 메트로플렉스 매장에 초대형 매장 선봬
뉴발란스와 뉴발란스 키즈 역시 스타필드 수원에 자리를 잡았다. 뉴발란스 매장은 약 694㎡(210평) 규모로 메트로플렉스 사양이 적용된 초대형 매장이다. 

메트로플렉스는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매장 구조를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한 글로벌 뉴발란스의 최신사양 매장 모델이다.

뉴발란스 스타필드 수원점에서는 메트로플렉스 사양에 맞춰 뉴발란스의 다양한 카테고리별 연출을 강화하고 상품 수를 획기적으로 늘려 국내 최대 규모의 뉴발란스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뉴발란스의 기능성 데일리웨어 ‘더 트랙(THE TRACK)’을 해당 매장에서 첫 공개하고, 러닝화 구현을 강화한 퍼포먼스 체험까지 제공한다.

다음달 1일 정식 발매 예정인 기능성 러닝화 ‘퓨어셀 엘리트(FuelCell SC Elite v4)’를 26일부터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다. 해당 러닝화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과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완성한 뉴발란스 신발 기술이 집약된 운동화다. 100% ‘페바 퓨어셀(PEBA FuelCell)’ 미드솔에 탄소섬유 플레이트가 결합돼 발을 내디딜 때 마다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발란스 키즈 매장은 약 321㎡(97평) 규모로 고객이 쇼핑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가득하다.

상품으로는 신학기를 겨냥한 클래식한 입학룩과 책가방과 함께 다양한 의류, 신발, 잡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여아 라인업(NBgC)’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1월 11일 온라인 발매 하루 만에 완판된 키즈 클래식러닝화 ‘1906 시리즈’도 다음달 1일 정식 발매 전 매장에서 사전 체험해볼 수 있다. 1906시리즈는 유연한 러버 아웃솔과 가벼운 첨단 메쉬 소재와 함께 트렌디한 느낌의 곡선 실루엣이 적용된 러닝화다. 뉴발란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발로, 발 뒤꿈치에 가해지는 충격 부담을 줄이고 편안함을 제공한다.

체험형 콘텐츠는 AR 캐치 게임존, AR 미러존, 3D 디지털 드로잉존으로 구성됐다. 뉴발란스 키즈 최초로 선보이는 AR 캐치 게임존에서는 등굣길에 준비물을 꾸리는 스토리로 화면에 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신학기 책가방을 재미있게 경험해볼 수 있다. AR 미러존을 통해서는 아이들이 피팅룸에 더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들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자신의 모습과 함께 캐릭터가 화면에 함께 등장해 자연스럽고 유쾌하게 코디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 스타필드 수원 단독 출시
F&F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새롭게 오픈하는 스타필드 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세르지오 타키니 수원 스타필드점은 60평대 규모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기존 스포츠 매장과 차별화로 선보인다. 세르지오 타키니 심볼 로고 ‘라파챠’를 매장 중앙에 설치해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특히 화사하고 편안한 무드의 인테리어와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연출로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세르지오 타키니의 브랜드 철학을 보여줄 계획이다.

세르지오 타키니가 스타필드 수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은 1966년 론칭한 타키니만의 헤리티지를 담아 고급스러움을 배가하는 은은한 광택감의 샤틴 보스턴백으로 코트와 필드뿐 아니라 여행지, 일상 등에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으로 액티브한 활동성을 제공하며, 여러 크기로 구성된 수납공간에 노트북과 액세서리 등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하단에는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테니스화 등을 보관하기 용이하며 동일한 원단의 라켓 핸들 커버까지 제공해 테니스 라켓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에는 1966 보스턴백과 프로폴리 썬바이저, 프로 헤드밴드, 프로 손목밴드, 고트 니삭스 등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인 테니스 용품이 함께 구성되어 테니스 입문자인 테린이부터 프로 선수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구성의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오직 세르지오 타키니 수원 스타필드 매장에서만 100개 한정 수량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모나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한 복합문화공간 선봬
모나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모나미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모나미스토어 수원점을 스타필드 수원에서 공개한다.

모나미스토어 수원점은 ‘153 맨션(153 MANSION)’이라는 주제로 개인의 취향과 일상이 담긴 ‘집’ 콘셉트의 공간을 기획했다. 문구에 한정 짓지 않고 패션 등 일상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이 수원점만의 차별점이다.

고급 필기류와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 중심의 문구류를 선보인다. '모나미룩' 패션을 선보였던 패션 랩 프로젝트 제품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스토어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잉크 랩, 노트 DIY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나만의 제품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볼 수 있다.

모나미스토어 수원점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모나미 패션 랩(의류) 전품목에 대해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DIY 체험 상품을 제외한 모나미 제품도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수원점 잉크 랩 무료 체험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 각 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