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000개 장난감·육아용품, 집 근처서 빌리세요"
상태바
서울시 "5000개 장난감·육아용품, 집 근처서 빌리세요"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2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동작구 대방동 스페이스 살림에 있는 서울장난감도서관의 모든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25개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에서 대여·반납할 수 있도록 '시·구 통합연계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장난감도서관은 2001년 12월 전국 최초로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사 내에 문을 열었고 지난해 11월 스페이스 살림 1층에 새롭게 자리잡았다. 장난감은 물론 바운서 등 사용 기간은 짧으나 가격은 부담되는 육아용품 등 모두 5236개에 달하는 용품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동작구 대방동 스페이스 살림 서울장난감도서관.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 동작구 대방동 스페이스 살림 서울장난감도서관. 사진=서울시 제공

그동안 서울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직접 방문해 대여해야 해서 먼 거리에 사는 경우 불편함이 있었다. 택배 대여도 할 수 있지만 왕복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최대 1만4천원의 배송비가 부담되고 부피가 크거나 파손 위험이 있는 용품은 대여가 불가능했다.

통합연계서비스 도입으로 서울장난감도서관의 용품을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을 통해 대여하고자 하는 경우 서울장난감도서관 누리집에서 대여 가능 품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된 용품을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으로 지정된 요일에 일괄 배송하며 신청자는 배송일 포함 3일 이내에 용품을 수령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치솟은 육아 물가로 선뜻 지갑을 열기 힘든 상황 속에서 서울장난감도서관을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여·반납 방식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변화하는 이용자 수요에 대응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