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웨딩 홀 ‘아모리스’, MZ 세대 취향에 맞게 대대적 브랜드 리뉴얼
상태바
프리미엄 웨딩 홀 ‘아모리스’, MZ 세대 취향에 맞게 대대적 브랜드 리뉴얼
  • 이수빈
  • 승인 2024.02.1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아모리스는 웨딩 및 연회, 기업 행사, 케어터링 등을 아우르는 아워홈 웨딩•컨벤션 통합 브랜드다. 현재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점(600석 규모)을 운영 중이다. 

아워홈은 국내 프리미엄 웨딩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고려해 아모리스 웨딩홀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채널까지 전면 리뉴얼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 주요 예식장 수는 2018년 기준 181개에서 2022년 기준 143개로 감소한 반면 프리미엄 웨딩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엔데믹 전환 이후 소규모, 프라이빗, 프리미엄 예식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2023년 아모리스 전체 매출의 경우 코로나 확산 시기인 2020년 대비 72% 증가했고, '23년도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21%에 달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모리스 주요 고객 특성을 분석한 결과, 주 고객층은 강남 거주 30대 남녀이며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예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온라인 고객 유입률도 전년 대비 10%가량 늘었다. 이와 같은 트렌드와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대대적인 인테리어 변경, 메뉴 확대 개편을 단행했다. 아모리스를 찾은 웨딩고객들에게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시그니처 향을 개발했다.

아모리스는 ▲여성스러움(Feminine & Lovely) ▲현대적 해석(Modern Classic) ▲고급스러움(High End) ▲우아한 아름다움(Elegance & Gorgeous) 등 신규 브랜드 이미지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미국 고전문학 ‘위대한 개츠비’의 대저택을 모티브로 한 메인 콘셉트를 중심으로 무대와 꽃 중앙 장식물과 기물, 테이블웨어 전반 등 인테리어에 1920년대 문화와 아르데코 디자인 사조를 채택했다. 

메뉴도 확대 개편했다. 기존 한식과 양식 2가지 코스요리에서 5가지 코스요리로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양식 코스 요리인 ‘시그니처’, ‘노블레스’ 및 한식 코스요리 ‘연향’까지 총 5종이다. 고급 파인다이닝, 5성급 호텔 메뉴에 주안점을 두고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신부와 웨딩드레스, 부케 등 여성스러운 모습을 형상화한 플레이팅이 특징이다.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그니처 향 ‘데이지 인 아모리스(Daisy In Amoris)’도 개발했다. 꽃이 지닌 꿀내음의 경쾌함과 촉촉한 흙내음, 고급스러운 나무 향기가 더해져 우아하고 그윽한 무드를 선사한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단장했다. 아모리스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비주얼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브랜드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 아워홈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