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선정자 발표..."뮤지션 교육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KT&G 상상마당,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선정자 발표..."뮤지션 교육 프로그램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4.02.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이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공모 선정자를 지난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상상라이브연습실’ 공모에 선정된 팀이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 홀에서 파이널 공연을 하고 있다.

KT&G가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공모 선정자를 지난 27일 발표했다.

상상라이브연습실은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뮤지션 교육 및 실전 공연 기회를 제공해왔다.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공모에서는 총 31개 팀이 지원했으며, 주요 인디레이블 관계자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총 6개 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내달 4일부터 5주간 공연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신진 뮤지션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후 4월 7일에는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파이널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널 공연에서 선정된 상위 3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상상마당 홍대에서 공연할 기회가 제공되며, 최종 우승 1개 팀에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상상라이브연습실을 통해 지금까지 총 55개 팀의 아티스트를 발굴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은 알려지지 않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중들 앞에 설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T&G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