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BNH, 'K-RE100' 가입... ESG 경영 강화
상태바
콜마BNH, 'K-RE100' 가입... ESG 경영 강화
  • 박성재
  • 승인 2024.03.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한국형 'K-RE100'에 가입한다고 11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의 한국형 제도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해 설치한 세종1공장 태양광 발전 시스템
콜마비앤에이치 세종1공장 태양광 발전 시스템.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12월 세종1공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자체 설치해 태양광 판넬에서 생성된 재생에너지로 연간 전기 사용량의 10%를 대체하는 에너지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1월 K-RE100 가입∙3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재생에너지 사용인증서를 발급받을 예정이다.

또 생산되는 제품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통해 재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헤일리온 한국법인과 협력해 올초부터 판매된 센트룸 6종 제품의 용기와 뚜껑을 모두 재생 플라스틱 소재인 PCR로 변경하며 연간 약 41톤의 플라스틱 감축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K-RE100 가입을 시작으로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활동과 용수 재사용 설비증축 등 다양한 자원순환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ESG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헤일리온 등 글로벌 기업의 친환경경영에 발맞춰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6월 발간을 목표로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준비 중에 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추진해온 윤리경영과 다양한 책임경영활동, 환경경영,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등 ESG 활동을 총 망라해 선보일 계획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매진할 방침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올해는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준비하고 있어 콜마비앤에이치가 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콜마비앤에이치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