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나인하이어, 2년연속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2년연속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박성재
  • 승인 2024.03.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가 인수한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의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 공급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목적으로 이용료 지원을 통한 클라우드 시장의 활성화∙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과기부가 인증한 서비스 상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수요 기업에게 제공한다.

이번 선정에 따라 나인하이어는 채용관리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 모집에 나선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나인하이어의 핵심 기능∙서비스의 이용료를 최대 80%(15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나인하이어의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 혹은 기존 고객은 내달 5일까지 '나인하이어 웹페이지'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나인하이어는 클라우드 방식의 ‘원스톱 HR솔루션’을 제공해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기업의 규모나 업종에 상관없이 간편 도입이 가능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채용 홈페이지 제작 ▲지원서 취합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지원자 다면 평가 ▲면접 일정 조율 ▲채용 데이터 분석 등 인재채용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과정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업무 플로우 자동화’ 기능과 다이렉트 소싱을 할 수 있는 ‘TRM’ 기능도 제공한다. 또 서비스 도입 후 채용 과정의 소요시간을 87.5%까지 감소시키며 기업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롯데, 한화, 카카오, 아디다스, 에이블리 등 대기업부터 외국계, 스타트업까지 다수의 기업들이 나인하이어를 선택했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2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기쁘고, 잡코리아와 나인하이어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로 중소기업의 채용 프로세스 효율성 개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겠다”며 “클라우드 바우처 신청기업에 1:1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도입부터 활용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