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中메신저 위챗 미니앱에 여행콘텐츠 탑재
상태바
신세계면세점, 中메신저 위챗 미니앱에 여행콘텐츠 탑재
  • 김윤미
  • 승인 2019.12.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Wechat) 미니앱에 여행서비스앱 ‘디스커버서울(发现首尔, 원투씨엠 개발)’을 탑재해 자유여행을 즐기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편의성 증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입국자 수가 올 11월까지 5개월 연속 50만명을 넘었고 그 중 관광이 목적인 입국자는 약 42만명으로 전년보다 30% 이상 늘었다.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자유여행 관광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신세계면세점은 위챗 미니앱 서비스 안에 ‘디스커버서울’ 여행앱을 탑재함으로써 면세점 핵심 타깃인 중국 개별 관광객에게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스커버서울’은 약 11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챗을 통해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사이트 ‘비지트 서울(VISIT SEOUL)’에서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선별해 테마-코스별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맛집과 관광 명소도 추천해준다.

또, 레저, 맛집, 관광명소 등의 티켓을 앱에서 판매하며 중국 관광객들에게 익숙한 위챗페이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활용이 일상화돼 있는 90호우 및 00호우 등 젊은 면세점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신세계면세점 담당자는 “신세계면세점은 2018년 위챗 멤버십 미니사이트를 오픈한 후 꾸준히 중국 개별관광객들의 여행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니앱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디스커버서울의 탑재를 발판삼아 더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한국 여행의 토털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