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성지 정보 공유한 ‘극딜나라’, 아이폰12 pro & 갤럭시Z플립 가격 특가세일
상태바
핸드폰 성지 정보 공유한 ‘극딜나라’, 아이폰12 pro & 갤럭시Z플립 가격 특가세일
  • 허남수
  • 승인 2020.12.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Z플립, 아이폰12 시리즈 등 올해 출시한 스마트폰이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월에 출시한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매출 1위를 찍으며 IT산업에 힘을 실었다. 

현재 스마트폰 판매율도 마찬가지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아이폰12 시리즈는 일시품절 혹은 재고소진이 계속 되며 일부 거래처에서는 판매가 중지된 상황이다.

올해 대대적으로 스마트폰 유통이 이뤄지며 휴대폰싸게사는법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최근 핸드폰싸게사는법의 일환으로 핸드폰 시세표, 휴대폰 시세표 공유 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핸드폰 시세표 좌표 공유 사이트란 휴대폰 구입 전 지역별 최저가 매장 시세표를 확인하고 기기값을 직접 비교,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말한다. 

휴대폰 좌표 공유 포럼 ‘극딜나라’ 관계자는 “올해 정말 스마트폰이 안 쉬고 연달아 나온 것 같다”고 말하며, “스마트폰 소비 시장이 넓어지고 많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급제, 공짜 스마트폰 등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가 필요했을 것 같다. 때문에 우리 사이트에서 이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극딜나라 사이트 불광 휴대폰 성지 시세표에는 갤럭시노트20 가격이 0원, 아이폰12 미니 가격이 11만원까지 떨어지는 자료를 공유하기도 했다 또한, 쿠팡 제휴서비스를 통해 아이폰12 자급제, 쿠팡 자급제폰을 나누는 등 알뜰폰 및 자급제 핸드폰도 다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극딜나라’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휴대폰 적정 시세, 핸드폰 구입 꿀팁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는 점이 손꼽힌다. 핸드폰 구입 시 알아야할 정보들을 공유하고 중고폰, 성지 방문후기 등도 장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여진다.

위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정보는 ‘극딜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