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숏패딩 인기에 올 겨울 힙한 ‘엉따템’도 뜬다"
상태바
"뉴트로 숏패딩 인기에 올 겨울 힙한 ‘엉따템’도 뜬다"
  • 박주범
  • 승인 2021.11.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야크 아웃도어 스트릿 화보
블랙야크 아웃도어 스트릿 화보

올 겨울도 패션업계에 뉴트로 열풍이 여전하다. 특히 겨울 한파 예고 속 뉴트로 아이템으로 숏패딩ㆍ숏다운이 뜨고 있다. 

겨울 아우터 길이가 짧아지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진만큼 멋스럽게 입기 좋은 하의를 찾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긴 기장의 롱패딩 인기로 짧은 하의를 찾던 작년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아웃도어ㆍ패션 업계는 숏패딩ㆍ숏다운과 함께 입기 좋은 트렌디한 ‘엉따템’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일상 속에서 짧은 아우터와 함께 힙하게 연출할 수 있는 ‘bcc볼더링팬츠’는 블랙야크가 최근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카이가 함께한 ‘아웃도어 스트릿 화보’를 공개하며 선보인 입체 포켓 팬츠다. 입체감 있는 포켓과 사이드 배색 포켓이 멋스러움을 더했다. 면 스판 소재와 밑단 스트링 적용으로 조거 팬츠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활동성도 높여 준다.

마운티아 베가B팬츠
마운티아 베가B팬츠

마운티아는 ‘베가B팬츠와 ‘인더스M팬츠’로 일상에서는 물론 트레킹과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입을 수 있는 기능성 하의를 선보였다. 

남성용 베가B팬츠는 심플한 솔리드 컬러로 일상 생활에서도 깔끔한 룩을 연출하며, 원단 안쪽에 소재를 덧붙여 보온성을 높인 본딩 팬츠로 추운 겨울 가벼운 트레킹에 적합한 제품이다. 사이드 이밴드(E-band) 적용으로 활동성을 높이고, 포켓 지퍼로 수납이 용이하다. 

보온성과 신축성을 갖춘 여성용 치랭스 ‘인더스M팬츠’가 있다. 패딩 스커트와 레깅스가 결합된 일체형 팬츠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 소재와 스커트 뒷면에는 리사이클 패딩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다.

마운티아 인더스M팬츠
마운티아 인더스M팬츠

안다르는 집업과 조거팬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구성한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원마일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 구성으로, 특히 ‘소프트 플리스 조거팬츠’는 양면 기모 적용으로 포근하면서도 발목까지 깔끔하게 떨어지는 세련된 실루엣이 돋보인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도 트렌디함을 놓치고 싶지 않은 패셔너블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티셔츠나 아우터 등 상의의 길이가 짧아질수록 하의에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핏은 물론 따뜻함까지 겸비한 나만의 ‘엉따템’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