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육군 특수전사령부, 스타트업 교류 업무협약...링크플로우 등 
상태바
롯데벤처스∙육군 특수전사령부, 스타트업 교류 업무협약...링크플로우 등 
  • 박홍규
  • 승인 2022.04.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벤처스가 육군 특수전사령부(이하 특전사)와 미래 전투능력 향상, 스타트업 기술 현장 적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특전사는 첨단 과학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스타트업들과의 기술 교류 협업이 폭넓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 보안, 관제, 드론, 신소재, 에너지 분야 스타트업들이 주된 협업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웨어러블 카메라 제작 스타트업 링크플로우는 360도 카메라 및 영상 합성 기술을 통해 특전사 요원들이 실시간으로 전 방향 상황을 관제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입장에선 상대적으로 시장 진입이 어려운 국방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현장 적용 테스트를 통해 기술 보완 및 고도화를 모색할 수 있게 된다. 특전사는 스타트업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열린 혁신) 기회를 확대하고 롯데벤처스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소영민 특수전사령부 사령관(중장)은 “인터넷, 드론 등 기술은 군사목적으로 개발되었으나 민간 기술교류 및 협업을 통해 발전한 사례로, 특히 스타트업이 개발 중인 과학기술을 군에 적용해 고도화 시킨다면 ‘제 2의 인터넷’ 기술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는 “상당수 스타트업들이 국방 분야에 적용 가능한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술검증 및 접점 채널 부족으로 인해 시도 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향후 롯데벤처스가 다양한 스타트업들의 기술을 군에 소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벤처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