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3.04.0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합기술원(CIC, Company In Company)과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플랫폼 개발에는 한국금융공학컨설팅(KOFEC), 이와이드플러스 등 국내 유수 IT기업도 참여했다.

아이웰스는 ▲'내 자산을 잘 보여주고(Know Me)' ▲'내 자산을 잘 진단·관리하여(Care Me)' ▲'내 투자를 도와주고(Manage Me)' ▲'내게 필요한 정보를 주는(Inform Me)' 서비스로 구성됐다.

하나은행은 아이웰스를 통해 모든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투자 DNA'를 도출해 각각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솔루션'을 구현했다.

단순히 상품별 계좌 명세를 조회하거나, 비교 군과의 금융정보 대조 등 흥미성 컨텐츠에 머물러 있었던 초기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벗어나 전담 PB를 통해 관리를 받는 것처럼 정교한 자산관리가 가능해졌다는게 하나은행의 설명이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