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법 위반 혐의' 징역 2년 빅스 라비 "상처 입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팀에서 탈퇴하기로"
상태바
'병역법 위반 혐의' 징역 2년 빅스 라비 "상처 입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팀에서 탈퇴하기로"
  • 김상록
  • 승인 2023.04.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스 라비. 사진=연합뉴스 제공

그룹 빅스 멤버 라비(30·본명 김원식)가 병역법 위반 혐의로 실형을 구형 받은 뒤 "저의 잘못으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팀에서도 탈퇴하기로 했다.

라비는 11일 입장문을 통해 "저는 과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환으로 사회복무 판정을 받고 활동을 위해 복무를 연기하던 중 더 이상 복무 연기가 어려운 시점에 도달하게 되었다"며 "당시 사내의 유일한 수익 창출 아티스트였다는 점과 코로나 이전 체결한 계약서들의 이행 시기가 기약 없이 밀려가던 상황 속 위약금 부담으로 복무 연기가 간절한 시점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간절한 마음에 저는 어리석은 선택을 했고, 회사에 대한 걱정과 계약 관련 내용들이 해결이 된 시점에 사회 복무를 하겠다는 신청을 자원해 작년 10월부터 복무를 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었다"고 했다.

그는 "이 과정 속 스스로를 합리화하며 잘못된 선택을 한 저로 인해 상처 입으셨을 뇌전증 환자분들과 가족분들과 지금 이 순간에도 성실히 복무를 이행 중이신 모든 병역의무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저의 잘못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빅스 멤버들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저는 팀에서 탈퇴를 하기로 했다. 11년이란 긴 시간 동안 부족한 저와 함께해 준 멤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말로 다할 수 없을 만큼 미안한 마음"이라며 "멤버들의 소중한 노력에 저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없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 초라한 사과의 말들로 저의 잘못이 사라지는 것이 아님을 너무 잘 알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 순간을 잊지 않고 되뇌며 더 나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배우고 노력하겠다"며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라비는 지난 2021년 병역 브로커 구모 씨와 공모해 허위 뇌전증 진단을 통해 병역을 기피한 혐의를 받고 있다. 

라비는 이날 오전 서울남부지법 형사7단독에서 열린 1차 공판에서 병역법 위반 혐의로 징역 2년형을 구형받았다. 공판에 출석한 라비는 모든 공소 사실을 인정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