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전용기로 6년 만에 입국한 축구 황제에 中 들썩…'메시랑 찰칵' 사기까지
상태바
메시, 전용기로 6년 만에 입국한 축구 황제에 中 들썩…'메시랑 찰칵' 사기까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6.1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행 결정된 메시, 아르헨-호주 A매치 출전 위해 중국 방문
베이징공항서 걸어가는 메시. 로이터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가 6년 만에, 중국에 10일 입국하면서 축구 팬들은 물론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AFP 로이터 등이 전했다.  또 광명일보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메시는 15일 베이징 궁런(工人) 경기장에서 열리는 아르헨티나-호주 친선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이날 전용기 편으로 베이징공항에 도착했다.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 미국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을 결심한 메시는 미국으로 가기에 앞서 베이징에 들러 이번 A매치를 치르게 됐다. 메시의 중국 방문은 7번째며 2017년 이후 6년 만이다. 

10일 아르헨티나 대표팀 숙소에 모인 중국 축구팬들. AFP 연합뉴스

이에 공항과 메시 숙소 앞에는 그의 등번호 10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은 축구 팬들이 진을 쳤고 "메시! 메시!"를 연호했다. 또 SNS를 통해 메시의 이동 모습을 생중계하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중국 축구가 남자대표팀의 부진과 축구계 비리에 대한 고강도 사정 중이어서 축구 팬들은 월드컵과 유럽 프로리그를 평정한 당대 최고 축구 스타의 방문에 '위안'을 얻는 듯 하다고 매체들은 분석했다.  

중국답게, 엄청난 상술도 등장했다. 광명일보에 따르면 '출전 선수들과의 만찬' '메시와 기념사진 촬영 가능' '유니폼 사인' 등의 게시물이 SNS 등에 올라 돈을 챙긴 이들도 있었다. 그러나 명백한 사기였다. 

이에 아르헨-호주전 주최 측은 "이번 경기 주최 측은 메시와 경기에 참여하는 양팀 선수가 나서는 공익 활동이나 상업 활동을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해야 했다. 

#메시 '메시랑 찰칵' 사기까지 #소나기 #돌풍 #천둥 #번개 #우박 #미국 인터 마이애미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