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로벌 채용 조직' 수백명 해고…전체 6% 인력 감축 이어 
상태바
구글, '글로벌 채용 조직' 수백명 해고…전체 6% 인력 감축 이어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9.14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초 첫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한 구글이 글로벌 직원 채용 조직을 축소하는 것으로 13일(현지시간) 알려졌다. 미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브라이언 옹 구글 채용 담당 부사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안타깝게도 채용 조직 규모를 대폭 축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옹 부사장은 "이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고, 우리 중 누구도 올해 다시 하고 싶어 했던 대화가 아니다"라며 "향후 몇 분기 동안 채용(상황)을 고려할 때 이는 전반적으로 옳은 일이다"고 말했다. 그는 "채용 조직 축소와 관련된 직원들은 이날부터 이메일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용 조직 규모 축소는 구글이 앞으로 당분간 전사적으로 채용을 줄이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정확한 감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CNBC는 구글이 수백개의 일자리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부터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는 구글은 올해 1월 사상 처음으로 전체 정규직 직원의 6%에 해당하는 1만2000개의 일자리를 줄인 바 있다. 커트네이 멘시니 구글 대변인도 감원 사실을 확인했다.

멘시니 대변인은 "우리는 전체적인 채용 속도를 늦추는 동시에 최고의 공학 및 기술 인재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우리는 채용 팀의 규모를 줄이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구글은 지난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 2분기 매출은 7% 증가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