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제주항공 기내免서 홍원표 작가와 콜라보
상태바
롯데免, 제주항공 기내免서 홍원표 작가와 콜라보
  • 이수빈
  • 승인 2023.10.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에서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손잡고 콜라보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항공기 내에 비치되는 카탈로그에 상품 광고를 배치하던 관례를 탈피, 아티스트의 작품을 커버 페이지로 제작했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작가를 소개함과 동시에 기내에서 손쉽게 아티스트의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커버페이지는 홍원표 작가의 캐릭터인 ‘BARABAPA'와 'HANGAROUN'으로 구성됐고 10월 한글날을 기념하여 표지명에 한글 캘리그라피를 적용했다. 동양화를 전공한 홍원표 작가는 자신만의 선 드로잉을 바탕으로 회화와 조형, 영상, 공간 설치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시, 행정안전부, 문화재청 등 다양한 정부부처 및 기업,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제주항공 국제선 노선에서 운영 중인 롯데기내면세점의 최근 3개월 월평균 매출은 작년 12월 대비 약 95%가 증가했다. 엔데믹 전환 이후 주요 노선이 증편되고 국제선 이용객 또한 늘어나고 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인천, 김포,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운항 편수는 작년 12월 대비 약 37% 증가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10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제주항공 기내면세품 구매 후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원표 작가의 원화 2점을 비롯해 태국 치앙마이 왕복 항공권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조니워커 블루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네이처스훼밀리 골드 오메가3를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네이처스훼밀리 프리미어 골드 오메가3 3개월분(90정)을 제공한다.

롯데기내면세점은 월간 고정환율($1=1290원)을 적용, 시장 환율보다 낮은 수준으로 고객의 합리적인 기내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메일을 활용한 사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출국과 귀국편 기내에서 편리하게 면세품을 수령할 수 있다. 

사진 롯데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