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우아한테크콘퍼런스’ 개최... 배달기술 공유
상태바
배민, ‘우아한테크콘퍼런스’ 개최... 배달기술 공유
  • 박성재
  • 승인 2023.10.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달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우아콘)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술 콘퍼런스다. 배민이 커머스 플랫폼으로 나아가면서 얻은 기술 노하우, 개발 조직 문화, 성공과 실패 경험을 공유한다.

우아콘은 온라인 방식으로만 진행됐으나 올해는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세션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우아콘에서는 ‘배달 사이언스: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모두 53개의 세션이 펼쳐진다.

이국환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 이기호 최고제품책임자(CPO) 등이 딜리버리 테크 회사로서 배민이 이뤄낸 성과와 비결, 현재 집중하고 있는 기술력과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현직 개발자가 기술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개선한 사례와 경험, 노하우를 공유한다. 

배달시간 예측, 추천 시스템 등을 위한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술, GPT 기술, 배민의 실내외 통합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다양한 도전을 소개한다.

우아콘 2023 현장 참가 신청은 내달 7일까지 우아콘 공식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내달 9일에 신청자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