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인천 용유해변서 두번째 '비치코밍' 활동... "캠페인 지속해 나갈 것"
상태바
BBQ, 인천 용유해변서 두번째 '비치코밍' 활동... "캠페인 지속해 나갈 것"
  • 박성재
  • 승인 2023.11.04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는 반려해변인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해변에서 두 번째 '비치코밍(해안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활동에는 BBQ 본사 임직원 2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해변에 버려진 냉장고, 폐플라스틱, 비닐봉투 등 생활 쓰레기와 그물 등 어업∙산업용 폐기물을 줍고 수거한 쓰레기 분리 처리 활동을 진행했다.

BBQ는 반려바다인 인천 용유해변에서 해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어업∙산업용 폐기물을 회수하는 비치코밍을 진행했다.

BBQ는 현재까지 2회에 걸쳐 용유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약 1.4톤을 수거했으며, 이는 500ml 페트병으로 11만개가 넘는 양에 달한다. 수거한 쓰레기는 해양수산부∙해양환경공단과 공유되며 추후 해양쓰레기 저감∙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반려해변' 사업은 기업∙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지정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자는 취지로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해양 환경 정화활동 프로그램이다.

BBQ는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가 누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정기적으로 해안가 정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라도 BBQ는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BBQ는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인천 용유해변에서 버려진 산업 쓰레기를 회수하고 있다.

사진 BBQ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BBQ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