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유명 체인점 '사이제리야', 샐러드의 개구리 소동에 공식 사과 [KDF World]
상태바
日유명 체인점 '사이제리야', 샐러드의 개구리 소동에 공식 사과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11.04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이탈리아 패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즈인 사이제리야가 샐러드의 개구리 소동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3일 산케이(産経)신문에 따르면 사이제리야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손님들께 큰 심려와 폐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지난달 25일부터 양상추 잎은 1장씩 벗겨 확실히 육안 점검한 뒤 공정을 거치도록 변경했다"면서 "검품 강화와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문한 샐러드에 개구리가 나온 것은 10월 18일과 19일에 가나가와(神奈川)현내 2개 점포, 그리고 21일 도쿄(東京)도 스기나미(杉並)구 1개 점포 등 모두 3곳이다.

사이제리야측은 가나가와 공장에서 샐러드 가공 때 개구리가 양상추 커팅 과정에서 혼입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해당 공장은 주로 도쿄를 포함해 간토(関東), 도호쿠(東北), 도카이(東海) 지역의 총 740개 점포에 납품하고 있다.

사이제리야는 올 5월 기준으로 국내 1058개를 비롯해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483개의 해외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