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수능 앞두고 '카플친' 수험표 인증 이벤트
상태바
세븐일레븐, 수능 앞두고 '카플친' 수험표 인증 이벤트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1.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이 수능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수능 당일(11월16일)부터 30일까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카플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5’, ‘애플워치SE’, ‘세븐일레븐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2024 수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세븐일레븐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후 채팅창에 수험표를 인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최근 편의점이 10대들의 주요 소비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수능시즌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해 수능을 약 일주일 앞둔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수능일 기준으로 동기간2021/11/11~17) 뛰었다. 찹쌀떡을 포함한 떡 카테고리 매출은 20% 늘었으며, 초콜릿은 40%, 캔디와 과자류도 각각 80%, 60% 증가했다. 필기구, 학용품류도 30% 동반 상승했다.

세븐일레븐은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와 무카페인 에너지드링크 2+1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고 찹쌀떡, 쿠키 등의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지수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10대 고객들은 현재의 주요고객임과 동시에 앞으로 더욱 막강한 소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최근 수능을 앞두고 더욱 활발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당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